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오토핫키를 작성하기 위한 툴이 메모장 말고 무엇이 있는지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제가 여기서 보수적이란것을 깨닫게 되었는데 제가 쓰는 툴 말고는 다른 툴을 잘 모르더라구요.

그래서 겸사겸사 포스팅을 작성하는 겸 제가 직접 찾아본 툴도 적어보려고 합니다.

 

타 사이트에 비해서 전문적인 설명은 못해드리는 만큼 그냥 야매적인 설명은 해드릴 수 있습니다.

 

1. 메모장

메모장은 마이크로 윈도우를 사용중이시라면 다들 컴퓨터에 있을겁니다.

메모장 말고 다른걸 알아보자고 해봤지만 그래도 메모장을 빼먹을 수 없죠.

삭제하시지 않은 이상 어느 컴퓨터에나 있으며 대부분의 컴퓨터 언어를 다룰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렇게 유용한 프로그램이 바로 옆에 있지만 보기 힘들고 구동하는데에도 불편함이 있죠.

굳이 옆에 가스레인지를 두고 아궁이에 불을 땔 필요가 없는겁니다.

하지만 메모장으로 작업을 하면 겉멋이 있죠. 라고 생각합시다.

 

2. SciTE4AuyoHotkey

사진 1, 오토핫키 에디터

제가 처음 오토핫키를 배울적 소개를 받은 에디터입니다.

SciTE 기반으로 제작된 에디터로 오토핫키 포럼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죠.

하지만 아쉬운 것은 업데이트가 14년 10월을 기점으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나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 툴을 오래 애용했습니다.

 

한글패치가 존재하고 처음 프로그래밍을 하신다면 이 프로그램이 어떨까 싶습니다.

제가 처음 시작할 때 썼던 것이니까요.

 

3. Notepad++

사진 2, 노트패드++

여러가지 언어에서 많이 쓰이는 노트패드++ 입니다.

유명하고 여러가지 기능이 존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강좌에서 SciTE4AutoHotkey를 사용할 예정이지만 노트패드도 나쁘지 않습니다.

새로운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오토핫키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어야 하지만

유명한 만큼 쉽게 검색으로 정보와 자료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