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01

반응형

해당 내용은 geforce 그래픽 카드를 사용중인 사람들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끔 게임을 하다보면 스크린샷을 더 높은 해상도로 찍고싶은 적이 있으실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고해상도로 변경하는 방법을 가져왔습니다.

 

먼저 NVIDIA 제어판을 켜주세요.

 

 

거기서 3D 설정 관리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DSR - 요소의 값에 4.00x 를 체크해줍니다.

참고로 본인의 그래픽 카드 역량에 따라서 해상도가 높아지면 게임이 렉이 걸릴 수 있습니다.

해상도가 높아진다는 것은 그만큼 그래픽 카드에 부하를 많이 준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해당 설정이 끝났다면 게임에 들어가줍니다.

 

 

그러면 4K 해상도를 지원해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일반 고해상도(FHD)와 4K 해상도는 무슨 다른 점이 있을까요?

보통 FHD 해상도는 1920*1080 = 2,073,600 개로 구성된 점에서 화면을 출력합니다.

즉 4K로 올리면 그래픽 카드는 3840*2160 = 8,294,400 개로 구성된 점을 출력하는데,

하지만 저희가 쓰는 모니터는 FHD에 맞춰서 200만개 가량의 점만 박혀있기 때문에

사실 4K로 바꾼다고 큰 차이는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해상도를 왜 강제로 올리나요?

그것은 스크린샷을 찍을 때 더 깨끗한 화질로 찍히기 때문입니다.

 

1920 x 1080 해상도 스크린샷
3840 x 2160 해상도 스크린샷

 

확실히 해상도가 높아지면서 확대했을 때 사진이 더 깔끔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인게임에서 스크린샷을 찍는다면 고해상도로 찍을 때 더 깔끔하니 좋겠죠?

댓글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로지텍 G HUB (이하 허브)' 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체크했을 경우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는 것을 해결하려고 합니다.

 

먼저 윈도우 키 + R 을 눌러줍니다.

 * 윈도우 키 : 대부분의 키보드의 Ctrl 키와 Alt 키 사이에 있는 버튼입니다.

 

 

윈도우 검색에서 실행을 검색해도 찾을 수 있는 실행창

 

실행 창이 켜졌다면, control schedtasks 을 적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작업 스케줄러가 켜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작업 스케줄러가 켜진 것을 확인했다면, 작업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작업 만들기를 눌렀다면, 중요한 것은 트리거와 동작

 

먼저 해당 작업의 이름은 아무거나 적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맨 아래에 "가장 높은 수준의 권한으로 실행(I)" 을 체크해주고 트리거 탭으로 이동합니다.

 

 

이미 트리거 설정이 끝났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될 것이다.

 

트리거 탭에서 "새로 만들기(N)" 를 선택하면, 몇 초 후 '새 트리거 만들기' 창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기서 '작업 시작(G):' 옆에 내용을 "로그온 할 때" 로 변경해주세요.

다른 설정은 건들지 않고 확인을 눌러준다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트리거 설정은 끝납니다.

 

간단하게 로그온은 컴퓨터가 켜질 때를 뜻하며, 이제 컴퓨터가 켜질 때 무엇을 할 것인지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동작 설정이 끝난 상태의 모습

 

여기도 새로 만들기를 통해 lghub.exe를 잡아주고 동작을 "프로그램 시작" 으로 설정해줍니다.

이후 확인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되는데, 확인을 한 번 더 눌러 해당 창을 나오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설정이 끝났다면 위와 같은 스케줄이 하나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위의 사진처럼 본인이 작성한 제목의 스케줄이 생겼다면 설정은 끝난겁니다.

만약에 해당 설정이 제대로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먼저 허브를 종료한 뒤,

해당 스케줄을 '우클릭 - 실행' 을 통해서 테스트 해볼 수 있습니다.

 

 

24.01.13 기준 윈도우 11에서 정상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댓글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혹시 게임에서 '로지텍 G HUB (이하 허브)' 매크로가 작동하지 않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끔 일부 권한에 밀려서 일부 버튼만 혹은 전혀 작동하지 않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11에서 검색을 통해 관리자 권한 실행을 시키는 모습이다.

 

그럴 때에는 켜져 있는 허브를 끄고 관리자 권한으로 재실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매 순간 이렇게 껐다가 켰다가를 반복하기에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 저는 허브 파일이 설치된 곳을 찾았습니다.

저의 경우 "C:\Program Files\LGHUB" 해당 위치에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lghub.exe 우클릭 - 속성 - 호환성 -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을 실행 - 확인

 

이러면 허브를 켤 때 마다 자동으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면 컴퓨터를 켤 때 마다 자동으로 켜지던 허브가 안 켜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 - 이동하기

 

위 주소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상태에서도 컴퓨터가 켜질 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
반응형

 

게임 위치를 변경하고 싶은데 재설치를 해야하는 경우 보신적 있으실겁니다.

저도 이번에 다시 메인 드라이브로 옮기면서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먼저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켜줍니다.

실행 혹은 검색 창에서 "regedit"를 검색하시면 프로그램이 뜹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SGUP\Apps\45

위 경로로 이동하시면 "GamePath" 에 본래 설치했던 설치 경로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을 새로 설치한 경로로 바꿔주시면

 

 

정상적으로 게임 시작이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레지스트리 편집 전부터 런처를 켜두셨다면 한번 런처를 껏다가 켜주셔야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세줄 요약

1. 폴더 위치를 바꾸고 싶어서 위치를 바꿨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경로를 바꾼다.

3. 켜진다.

댓글
반응형

https://lostark.game.onstove.com/Promotion/Growth/231220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

2024 겨울 업데이트 기념, 완벽한 슈퍼 성장 타이밍!

lostark.game.onstove.com

 

2023년 12월 20일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가 시작되었습니다.

후에 이전 이벤트들처럼 추후에 점핑권을 하나 더 지급해줄지 모르겠지만,

글 작성 기준으로는 템레벨 1460으로 즉시 점핑이 가능한 점핑권 하나만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 이벤트 기간 : 23.12.20 ~ 24.03.13 )

 

 

1. 점핑권을 받고 게임을 시작해보자.

 

먼저 이벤트 창에 들어가면 점핑권을 받을 수 있지만, 조건이 있습니다.

별로 큰 조건은 아니고 게임 내 어느 서버에라도 하나의 캐릭터라도 존재해야지만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주민번호로 등록된 다른 계정에서 점핑권을 수령할 경우

같은 주민번호의 다른 계정으로 재수령이 불가능합니다.

 

위 조건에 걸리는 것이 없다면 바로 받고 게임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이번 점핑권은 이전에 나누어준 베른 남부 점핑권(1415)와 다르게 엘가시아 점핑권(1460)으로 템 레벨 1460부터 진행이 가능합니다.

 

 

2. 패스권 사용하기

 

게임에 접속 → 서버를 선택 → 캐릭터를 선택 → 중앙 하단의 '점핑 성장' 클릭

이벤트 패스 이용권 사용을 누르신 후, 엘가시아 패스권을 사용하시면 점핑이 즉시 진행됩니다.

 

만약 점핑권을 얻기 위해서 게임에 먼저 접속해 캐릭터를 만든 뒤, 점핑권을 받아서 사용하려고 봤는데 안 보이는 경우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서버 선택창으로 한번 나갔다가 다시 서버를 선택하시면 이벤트 패스권이 보입니다.

만약 그랬는데도 안 보인다면 서버 선택창에 잠깐 두고 물 한잔 마시고 오신 뒤에 들어가시면 보일겁니다.

 

 

3. 패스권을 사용한 뒤, 무엇을 해야하나요?

 

먼저 캐릭터를 보시면 전투 레벨과 아이템 레벨이 따로 나누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이 게임은 아이템 레벨을 기준으로 돌아간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전투 레벨이 쓸모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전투 레벨은 55레벨이 스킬을 11레벨까지, 60레벨을 달성할 경우 스킬을 12레벨까지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레벨이 1씩 증가할 때 마다 6의 스킬 포인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고작 10포인트에서 12포인트가 된다고 달라지는 것이 있을까? 싶으시겠지만 생각보다 차이는 나는 편입니다.

10 ▷ 11 포인트로 넘어갈 때 대략 10%의 딜 증가가 있었고, 11 ▷ 12 포인트로 넘어갈 때 대략 5%의 딜 증가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아이템 레벨은 어디서 쓰이게 될까요?

아이템을 강화하시면 오르는 레벨로 로아의 엔드 컨텐츠를 즐기는데 필요한 최소 컷을 안내하는 느낌입니다.

아이템 레벨이 해당 던전의 최소 레벨에 맞지 않으면 도전조차 해볼 수 없으며, 최소 1인분을 할 수 있는 레벨의 느낌입니다.

 

가끔 뉴비분들 중 무료로 주는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거나 섞어서 착용하여 특성 비율이 아작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캐릭터가 특성이 높아야 중요하지만, 변신 캐릭터 같은 아이덴티티 게이지를 주력으로 삼을 경우 타격은 더욱 커집니다.

 

완전히 뉴비로 처음 들어와서 만약에 자신이 잘 모르는 상태라면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각인과 보석, 악세사리를 자동으로 착용해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자신의 특성이 제압, 인내, 숙련이 수치가 다소 높다면 잘못된 악세사리를 끼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주의해주세요!

 

 

위 사진은 캐릭터 창에서 볼 수 있는 각인창입니다.

보통 최소 커트라인은 3333 or 33333 부터 발탄과 비아키스 레이드를 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쿠크세이튼부터는 33333이 아니라면 받아주지 않으니 처음부터 33333을 맞추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각인은 캐릭터의 공격력 혹은 서포팅 능력을 강화시키는 것 입니다.

무릇 게임들이 좋은 장비 아이템을 껴서 강해지는 것처럼 로스트아크는 장신구를 착용해서 각인을 활성화시켜 강해집니다.

각인이 잘못 활성화되면 딜이 낮아질 수도 혹은 먹는 물약에서 맹물 맛이 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각인이 무엇을 착용하고,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 한번쯤 읽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3333, 33333은 무엇일까요?

적용된 각인을 보면 Lv.3 으로 5개가 활성화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레벨이 5개가 활성화되어서 33333으로 부르는 것인데,

아래에 보이는 방어력 감소 외에도 공격 속도, 공격력,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는 각인이 있습니다.

본인이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를 받는 중이라면 상관이 없는 얘기이지만,

만약에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가 끝나버렸어! 혹은 다른 캐릭터도 키워보고 싶어! 라고 생각이 드신다면,

악세사리를 맞출 땐 감소 옵션을 활성화시키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악세사리를 통해서 어떻게 각인이 활성화가 되는 것 일까요?

착용한 악세사리와 장착중인 각인을 보면 각인의 이름과 ◇ x 12 이런 것들이 보일겁니다.

그냥 적힌 각인의 ◇가 5개가 되면 Lv.1, 10개면 Lv.2, 15개면 Lv.3 이 활성화가 됩니다.

매우 간단하죠?

 

 

그 다음으로 볼 것은 보석입니다.

 

보석을 보시면 3티어 기준으로 홍염 (쿨타임 감소) / 멸화 (피해량 증가) 로 나누어져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석은 적힌 효과를 그대로 적용시켜주며, 보석이 바뀜으로서 자신의 딜량이 달라지는 것을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제일 강한 스킬에 홍염과 멸화를 몰빵한다면 스킬 하나로 레이드를 밀 수 있는게 아닌가요?

아쉽게도 그러한 생각을 게임사도 생각을 안 한 것이 아닙니다!

 

중복되는 스킬의 멸화 혹은 홍염을 장착할 경우 제일 레벨이 높은 보석 하나만 효과가 적용됩니다.

그렇기에 효율에 맞춰서 홍염과 멸화를 잘 섞어야 최고의 성능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보통 노말 아브렐슈드, 잘하면 노말 카양겔까지는 5레벨 보석으로 비벼보실 수 있으시겠지만,

상위 컨텐츠로 올라갈수록 딜러는 더 높은 보석을 착용해야 합니다.

레이드 별 스펙 컷에 대해서는 나중에 따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보는 카드입니다.

프로필에서 카드를 보면 보통 이런식으로 적혀있습니다.

 

 

보통 새로 시작한 뉴비들에게 추천하는 카드

 

알고보 / 알고 보면 (추가 피해)

너계획 / 너는 계획이 다 있구나 (적 받는 피해 증가)

 

이 두 가지를 추천드립니다.

 

완전히 게임을 처음 시작하셨다면 해당 카드 세트에 들어가는 영웅, 희귀 카드를 10장씩 받으셨을텐데

해당 카드들을 등록 후, 성장을 시켜 각성을 시켜주면 12각 / 18각 / 30각을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각 대륙에 등장하는 떠상 (떠돌이 상인) 이 파는 카드를 유심히 살펴 필요한 카드를 구매 하신다면,

일주일이 지나기 전에 알고보 혹은 너계획 18각 진입에 성공하실 겁니다.

 

물론 접속 시간이 짧다거나 운이 좋지 않은 경우 일주일 이내로 안 될 수도 있습니다.

 

 

4. 본격적인 레이드를 들어가기 앞서 진행하면 좋은 컨텐츠

 

제일 무난한 컨텐츠로 카오스 던전과 가디언 토벌이 있습니다.

둘 다 혼자서 무난하게 (서폿 제외) 클리어가 가능하지만, 가디언 토벌의 경우 보통 파티로 진행하면 더욱 빠르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아마 점핑권을 통해 레벨 업을 했다면 1460으로 '쿤겔라니움' 이라는 얼음 거북이를 잡으러 가실텐데,

완전히 처음 가시는 것이라면 유튜브에서 한 번은 보고 파티로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가디언 토벌의 경우 국룰로 사용되는 배틀 아이템이 파티 번호에 따라 정해져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코코 딱지를 달고 있으면 그냥 진행하거나 핀잔을 줄 수도 있지만, 모코코 딱지가 떼어진다면 욕을 먹을겁니다.

또한 즉사에 가까운 패턴 혹은 데미지에 관련된 기믹 등이 숨겨져 있는데 이러한 정보를 모르고가면 클리어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가는 가디언 토벌은 파티로 처음 가는 것이라면 유튜브에 한번 검색해서 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 카오스 던전이요?

그냥 혼자 입장하기 누르시고 잡고 나오세요.

 

 

다음은 아크라시아 투어입니다.

내실을 한 번에 확 끌어올려주는 내실 익스프레스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레이드를 가려는데 내실에 막혀 레이드에서 딜이 안 나온다고 꼽받거나 버프가 똑바로 안 굴러간다고 욕 먹지 않게 한 번은 밀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해당 컨텐츠를 전부 밀면 원정대 레벨 50은 넘어갑니다.

제가 직접 계정을 파서 해보았는데 하루 내에는 할 수 있는거 같더라구요.

 

해당 컨텐츠를 전부 진행하면 스킬포인트라거나 아스트레이(항해용 배) 재료를 쥐어주기 때문에 꼭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베른 남부의 혼돈의 사선이 있습니다.

해당 던전은 주간 2회만 입장이 가능 (주간퀘에서 입장권을 2개 지급) 하기 때문에 일찍 들어가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미는 없지만 해야 합니다. 보상이 있거든요.

 

 

베른 성 북쪽의 가이드 퀘스트를 진행하셔야 혼돈의 사선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던전을 진행하면 낮은 확률로 오르페우스의 별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다 바꿔 먹었지만 전설 집중이라던가 강화에 필요한 명예의 파편 혹은 태양의 은총 등 숨도 지원해주기 때문에 강추입니다.

대충 명예의 파편 (대) 30개와 (중) 20개 정도 파밍할 수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전설 집중의 경우 일부 캐릭터들이 필요하니 먹어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비탄의 섬입니다.

이거 아크라시아 투어에서 섬마를 지급해 주던가요?

하지만 전설 압도와 전설 각인서도 같이 받아 오셨나요?

 

못 받았다면 당장 찾아가야 합니다!

전설 압도는 무력화 지수를 그대로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충 파프니카 근처에 있으니 파프니카까지 정기선 타고 이동하신 뒤에 비탄의 섬으로 이동하시면 금방 갑니다.

 

 

여기도 이미 다 바꿔먹은 뒤지만 전설 원한을 맞추실 분이라면 찾아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가보자! 군단장 레이드!

 

군단장 레이드에 들어가기 앞서 보통 파티를 나누는 기준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헤딩 - 공략 영상도 보지 않고 진행하는 트라이 파티

트라이 - 공략 영상은 한 번쯤은 보고 진행하는 트라이 파티

영상 숙지 - 영상으로 특수 패턴과 기믹에 대해서는 알고 있는 트라이 파티

 

클경 - 위의 파티에서 클리어를 진행하였으며, 서서 클리어를 한 경우를 기준으로 삼는 경우도 있고 기믹에 대한 이해도만 어느정도 갖추면 인정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본인의 기조에 맞게 판단하면 됨

반숙 - 특수 패턴과 기믹에서 실수를 하지 않지만 가끔 삑사리가 나고 짤 패턴을 피하지 못하는 경우

 

숙련 - 특수 패턴과 기믹에서 실수는 하지도 않으며, 짤 패턴은 기본적으로 피하고 딜을 넣는 타이밍에 대한 파악이 완료됨

빡숙 - "아, 억까" 같은 채팅이 존재할 수 없고, 특수 패턴과 기믹 등 한 번의 실수도 하지 않으며, 짤 패턴에서 넉백과 경직을 판단하고 맞을 만한 공격과 피할 공격을 판단하여 맞을 만한 패턴이 나올 경우 끝까지 딜을 우겨넣는 경우

 

대충 주변에 물어보았을 때 이정도의 기준이라고 판단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자신이 처음 가는 종류의 레이드라면 헤딩, 트라이, 영상 숙지 중에서 출발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 경험이 쌓이면 반숙으로 도시다가 대충 패턴 흘겨봐도 다 알 고 피할거 같으면 숙련으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군단장 레이드는 난이도에 따라서 혹은 관문에 따라서 입장 레벨이 다릅니다.

헬의 경우 보통 보정 컨텐츠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발탄 : 노말 - 1415 / 하드 - 1445

비아키스 : 노말 - 1430 / 하드 - 1460

쿠크세이튼 : 1475

아브렐슈드 노말 : 1,2 관문 - 1490 / 3관문 - 1500 / 4관문 - 1520

아브렐슈드 하드 : 1,2 관문 - 1540 / 3관문 - 1550 / 4관문 - 1560

일리아칸 : 노말 - 1580 / 하드 - 1600

카멘 : 노말 - 1610 /  하드 - 1630

에키드나 (예정) : 노말 - 1620 / 하드 - 1640?

 

또한 관문을 클리어했을 경우 클리어한 관문은 해당 주에는 다시 도전할 수 없습니다.

발탄에서 1관문을 클리어 후, 2관문에서 파티가 터졌다면 2관문을 가는 파티를 구해야합니다.

 

그리고 주간 골드 획득 횟수가 정해져 있는데, 엔드 컨텐츠라고 딱지가 붙은 컨텐츠에서 3번 골드를 수급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레벨이 1610이라면 카멘, 일리아칸, 상아탑(어비스던전 후술) 에서 골드를 획득했다면,

발탄 비아 쿠크 아브를 입장할 수 있지만 골드는 획득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매칭하지 말고 파티 찾기로 파티를 찾아 레이드를 도시기 바랍니다.

 

 

5. 두번째 엔드 컨텐츠, 어비스 던전!!

 

어비스 던전은 미니 군단장 레이드 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더 쉽다는 것은 아니니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군단장은 대부분 8인으로 가는 방면 어비스 던전은 대부분 4인으로 진행됩니다.

큰 틀은 군단장 레이드와 비슷하니 공략 보시고 트라이부터 도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양겔 : 노말 - 1540 / 하드 - 1580

상아탑 : 노말 - 1600 / 하드 - 1620

 

다들 스펙업하시고 로짱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