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라이노 아이언 스킨 + 라이노 차지

▷ 워프레임 정보

 

이름 : 라이노 / Rhino

체력 : 100 / 300

쉴드 : 150 / 450

방어 : 225 / 피해감소율 : 42.8%

에너지 : 100 / 150

이동속도 : 0.95

 

 

▷ 워프레임 소개

코뿔소라는 이름을 가진 워프레임으로, 단단한 맷집과 공격력 버프, 속도를 느리게하는 디버프를 가지고있다.

범용성이 좋은 워프레임으로 사용하려고 맘을 먹는다면 극후반에도 사용이 가능하긴 한 워프레임이다.

초반에도 사용하기 좋으며, 아이언 스킨이라는 무적 어빌리티 덕분에 뉴비들에게 추천되고있다.

 

 

 워프레임 드랍 정보

워프레임 설계도 : 상점에서 35,000 크레딧에 판매되고 있다.

부품 설계도 : 금성의 보스인 자칼에게 부품 설계도를 드랍할 수 있다.

 

 

▷ 패시브 어빌리티

중착륙 (Heavy Landing) : 높은 고도에서 떨어지면 주변에 충격파를 퍼뜨립니다.

 - 라이노가 8m 이상 높이에서 떨어진다면 착지 시 충격파를 만들어 반경 6m내의 적에게 100의 충격 피해를 준다.

 - 해당 피해는 충격파 지점 1m 멀어질 때마다 약 17%씩 피해가 감소한다.

 

누군가에게는 간지가 될지 모르는 패시브지만, 실제 실용성은 생각보다 떨어지는 패시브다.

사실 라이노는 패시브를 보고 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패스.

 

 

▷ 액티브 어빌리티

 

라이노 차지 (Rhino Charge) : 전방을 향해 달려가 가로막고 있는 모든 적들을 뿔로 받아버립니다.

 - 1초 안에 재시전 시 피해량이 배로 늘어나고 소모 에너지가 절반으로 줄어든다.

 - 최대 피해량은 4배까지 증가하며, 소모 에너지는 1/4까지 줄어든다.

 - 아이언 스킨을 사용한 상태라면 폭발 상태이상이 추가로 부여된다.

 - 라이노 스톰프 영향을 받고 있는 적에게 +100% 추가 피해를 준다.

 

개조 모드 - 아이언클라드 차지 (Ironclad Charge) : 차지에 부딪힌 적 하나당 라이노의 방어력이 10초간 50%씩 상승합니다.

 - 지속 시간은 '어빌리티 지속' 의 영향을 받는다.

 - 방어력 상승량은 '어빌리티 위력' 의 영향을 받는다.

 

후반에도 라이노를 사용하고 싶다면 개조 모드가 들어가는 편이다.

하지만 아이언 스킨이 해제가 된 후 약간의 무적시간이 있기 때문에 해제되는 걸 캐치하여 반복 사용할 수도 있다.


아이언 스킨 (Iron Skin) : 라이노가 스스로의 피부를 강화하여 자신을 모든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 아이언 스킨을 사용하면 라이노가 에너지 색상으로 빛나는 검은색 퍼라이트 덩어리로 코팅된다.

 - 아머량은 우측 하단 스킬 아이콘에서 백분율로 확인할 수 있으며, 좌측 상단 버프창에서 수치로 확인할 수 있다.

 - 무적 시간은 지속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 아머가 적용된 이후, 넉백을 무시한다.

 

개조 모드 - 아이언 쉬래프널 (Iron Shrapnel) : 아이언 스킨을 다시 캐스팅할 시 아이언 스킨이 폭발하여 남은 내구도의 100%만큼 관통 피해를 가함과 동시에 적들을 넘어뜨립니다.

 - 무적 시간 동안에는 아이언 스킨을 폭발 시킬 수 없다.

 - 패시브처럼 라이노에게서 멀수록 피해량이 감소한다.

 - 아이언 스킨의 관통 폭발 피해는 오브젝트를 부술 수 있다.

 

라이노의 아이덴티티다.

무적 시간동안 받은 피해를 아머량에 더해 더욱 단단해질 수 있다.

하지만 수치가 고정인 만큼 새로운 컨텐츠가 나와 데미지가 강하게 박히는 극후반에서는 쓰기 힘든데,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라이노 차지 개조 모드를 사용한다.

그러면 방어력과 위력이 곱연산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방어력이 낮아 아이언 스킨이 적게 들어가는 문제를 해결해준다.


로어 (Roar) : 주변의 모든 워프레임에게 잠시동안 피해 향상 능력을 부여합니다.

 - 로어를 받은 아군은 주확색 빛나는 테두리를 가지며, 좌측 아군 정보에서 로어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로어를 받은 플레이어의 무기, 어빌리티의 피해량을 상승시킨다. 다만, 어빌리티 위력이 오르는 것은 아니다.

 - 이미 로어를 사용중인 경우, 중복으로 로어를 사용하여 지속 시간을 갱신시킬 수 없다.

 - 둘 이상의 로어를 받으면 더 강한 로어가 적용된다.

 

개조 모드 - 피어싱 로어 (Piercing Roar) : 로어 사용 시, 25미터 안에 있는 적들이 넘어지며 관통 상태이상을 10회 받습니다. 로어는 재시전이 가능해지며 사거리가 40% 증가합니다.

 - 지속 시간 중, 다시 사용이 불가능 했던 로어를 다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모드이다.

 

말 그대로 피해량을 직접적으로 증가시켜주는 매우 좋은 버프다.


라이노 스톰프 (Rhino Stomp) : 땅을 힘껏 밟아 범위 내의 모든 적들을 강제로 띄우고 시간을 왜곡하여 정지시킵니다.

 - 피해받은 적들은 공중으로 떠오르며, 지형지물을 무시한다.

 - 라이노 스톰프의 효과를 받고있는 적에게 다시 사용하더라도 지속시간 갱신이 안되고 피해가 들어가지 않는다.

 - 공중에서 사용시 지상으로 빠르게 낙하하며, 지상에 닿은 뒤에야 스킬이 발동한다.

 - 보스에게 사용하면 첫 지속시간은 반만 적용되며, 중복 사용시 지속시간이 계속 줄어든다.

 

개조 모드 - 리인포신 스톰프 (Reinforcing Stomp) : 스톰프에 영향을 받은 적 하나 당 아이언 스킨의 내구도가 전체 내구도의 4%씩 회복됩니다.

 

사실 시간을 정지시키는 것보다 적들을 매우 느리게 하는 어빌리티이다.
팀원을 살릴 때 사용하기에도 좋고, 개조 모드를 장착하여 아이언 스킨을 회복하기에도 좋다.

티어가 낮다면 극 범위를 맞춰서 광역 딜링기로 넣어도 좋은 어빌리티이다.

 

다만, 티어가 높을 경우에 몹을 빨리 처리해야하는 방어 미션에서 넓은 범위의 적에게 계속 사용할 경우

몹들이 모이는 시간이 오래걸려 클리어 시간에 지장을 줄 수 있다.

 

 

▷ 모딩 및 운용 방법

 

ver. 2개조 모딩


스틸 차지 or 그로잉 파워 / 자유모딩

블라인드 레이지 / 컨티뉴어티 / 인텐시파이 / 스틸 파이버

리인포싱 스톰프 / 아이언클래드 차지 / 플로우 / 자유모딩


범용적으로 사용하기 좋은 모딩이다.

어댑은 이미 포작을 해둔 자리에 딱히 끼워둘 것이 없어서 끼고있다.

운용 방식은 몹이 모여있는 자리에 라이노 차지를 박고 아이언 스킨을 쓰는 방식을 쓰고있다.

 

만일 자신이 뉴비이며, 해당 모딩이 힘든 경우 엑스칼리버 셋팅에 있는 뉴비 모딩을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 실제 플레이 영상

2개조 모딩 라이노 강길 화성 감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