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먼저 게임을 켰을 때, 온라인과 스토리 모드를 선택하는 것이 나옵니다.

만약, 공개세션에서 할 것이 아니라면 스토리 모드를 경유해서 들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개 세션에 뉴비가 진입할 경우 이유없는 총 난사와 폭격 등으로 사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GTA 온라인 유저들 중 길가에 이동하면서 주변에 사람이 있으면 죽여버리는 사람들이 있어 뉴비가 살아남기 힘듭니다.

 

1. 공개 세션에서 탈출하자!

사람을 죽이는 것에 있어서 먼저 기본적으로 간접적으로 죽이는 방법과 직접적으로 죽이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직접적으로 죽이는 방법은 유저가 떨어뜨리는 미사일이나 직접적으로 쏘는 총질 등의 피해가 있으며, 간접적으로 죽이는 방법에는 자동차의 속도를 올려 달리다가 내리면서 혼자 앞으로 튀어나간 자동차로 데미지를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 외에도 여러가지 방법으로 사람을 죽일 수 있기 때문에, 만약에 자신이 힘이 없는 뉴비라면 공개 세션을 탈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싸워도 괜찮지만 고인물들의 막을수 없는 장비라던가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한 핵등은 이기지 못하는 수준입니다.

 

그럼 어떻게 이렇게 사람을 죽이는 것을 피할 수 있을까요?

방법은 2가지가 존재합니다.

 

첫번째, 패시브 모드

 

M → △(Up) → Enter

 

패시브 모드를 이용하여 직접적인 피해를 받지 않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해당 모드는 간접적인 공격을 막아주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모드를 켜고 차에 타고있다거나 하는 방법으로 피해를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모드는 무기를 들 수 없다는 점과 누군가를 죽였을 때 일정 시간 패시브 모드로 들어갈 수 없다는 점, 그리고 무기가 달린 차량을 탑승시 혹은 임무를 진행하면 강제로 모드가 해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패시브 모드는 알아두시기만 하는 것이 좋고 제일 좋은 방법은 공개 세션을 탈출하는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탈출할까요?

 

두번째, 세션 변경

 

Esc → 온라인 → 새 세션 찾기 → 비공개 ~세션 or 솔로세션

 

세션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스페셜 패키지를 가져온다거나 하는 임무들이 비공개 ~세션이나 솔로 세션에서도 진행할 수 있게 패치가 되면서,

사실상 공개 세션에서 임무를 진행하며 위험성을 감수해야 할 필요가 사라졌습니다.

 

물론 공개 세션에서 미션을 진행하면서 수익을 더 올릴 수는 있으나, 주변에 날아다니는 오토바이 타고다니면서 눈에 밟히면 바로 부숴버리로 오는 별종들을 상대하는 것보다 안전하게 배달을 하는 것이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전에 플레이하다가 복귀한 유저들은 새 세션 찾기에 비공개 세션으로 들어갈 수 있는 것에 '원래 있었나?' 싶으시겠지만, 이번에 새로 패치되어 온라인 내에서 비공개 세션으로 이동이 가능하게 패치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세션도 혼자 사용하는데 무엇을 해야하나요?

 

 

2. 이벤트성 돈벌이

같은 회사에서 만든 서부 오픈월드 게임 레데리2 가 출시되던 시기 이벤트성으로 이스터에그가 추가됬습니다.

그러면서 이 이스터에그가 사라지지않고 계속 남아있으면서 뉴비들이 시작할 때 얻기 좋은 초기 자본이 되었는데,

생각보다 미션이 복잡하기도 하고 좀 귀찮은 편이라 따로 자료를 찾아서 클리어하여 자본을 모으는 것을 추천합니다.

 

더블 액션 리볼버(황금 리볼버)를 획득한 뒤 헤드샷 50번을 맞출경우 25만 달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네이비 리볼버는 획득하면서 7.5만 달러, 이후 50회 사살시 20만 달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돌도끼는 획득한 뒤 25회 사살하면 25만 달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쌓이는 자본을 초기 자본으로 운용해줍니다.

 

 

3. 초기 자본 운용 방법

먼저, 구습격이라는 GTA 온라인의 메인 컨텐츠를 진행하기 위해서 고급 아파트를 구매해야합니다.

'△' 키를 눌러 '휴대폰' 을 통해 '인터넷' 을 들어가신 뒤, '금융 및 서비스' 탭에 있는 'DYNASTY 8'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부지 목록 보기' 버튼이 있을 텐데, '3 알타 St, 아파트 10' ($217,000) 을 추천합니다.

 

기본적으로 습격을 진행하기에 있어 위치도 무난하게 좋은 편이며, 가격도 낮은 편에 속해 구매에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자동차는 무료 스포츠카인 '엘레지 RH8' 을 추천드리며, 오토바이가 좋다면 '딩가 아쿠마' ($9,000)를 추천합니다.

옷가게에 가서 습격을 대비한 '헤비 컴뱃 아머' (구습격 딜 반감) '방탄 헬멧' (헤드샷 보호) 을 구매해줍니다.

총기는 레벨 제한이 없는 '특별 카빈 소총' 을 추천드리며, '드럼 탄창' 과 '소음기' 와 '스코프' 개조를 추천드립니다.

 

최소 레벨이 12는 되어야 호스트로 습격을 진행할 수 있으며,

레벨이 부족할 경우 '작업 - 폭파' 를 반복적으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준비를 다 마쳤다면 아파트에서 습격을 진행할 수 있는데, 처음에는 2인 습격을 진행하게 될겁니다.

튜토리얼 격인 습격으로 미션 자체는 그렇게 어렵지 않으며 쉽게 끝나게 되는데

피날레까지 완료한 뒤 '방탄 구루마' 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앞에 방탄이 붙은 만큼 총으로 데미지를 입히기 힘들며, 본래 기본가는 $698,250 이지만

플리카 작업 (위에서 소개한 2인 습격) 을 완료하게 되면 $525,000 으로 가격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습격을 완료한 뒤 해당 탈 것을 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후 구습격을 순서대로 전부 클리어하면 됩니다.

( 습격 배분 - 4인 기준 : 호스트 40% / 나머지 20%, 2인 기준 : 호스트 60% / 나머지 40% )

 

 

4. 이후 돈은 어떻게 버나요?

아마 습격을 전부 밀었으면 어느 정도 자본이 모였을텐데, '코사트카' ($2,200,000) 를 구매하여 페습을 준비한다.

물론, 뛰어난 이동 수단이 없기 때문에 준비 작업에 시간 소모가 많이 되어 '퍼시픽 스탠다드' 를 열심히 돌아서

돈을 더 모은 뒤 '코사트카' 의 부가 옵션인 '스패로우' 를 사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스패로우가 필수는 아니기 때문에 없이 페습을 시작해도 나쁘진 않다.

그렇게 페습으로 돈을 벌면서 다른 컨텐츠들을 언락하거나 새로운 탈 것들을 구매하면서 GTA 온라인을 즐기면 된다.

댓글